본문 바로가기

UE5(언리얼)

[언리얼5/UE5] UTimelineComponent, UOnTimelineFloat

반응형

우선 필요한 것은 

 

UTimeComponent*

UOnTimelineFloat

UCurveFloat*

Update함수

Start함수이다.

 

변수, 함수의 이름을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

 

우선 순서를 먼저 설명하겠다. 

  1. Timeline Component 생성 및 바인딩: 타임라인 컴포넌트 생성 후, DissolveCurveDissolveTrack 바인딩
  2. StartDissolve 함수 호출로 타임라인 재생 시작
  3. UpdateDissolveMaterial 함수로 실시간으로 머티리얼 파라미터 업데이트'

StartDissolve함수는 실행 조건이되면 외부에서 호출한다.

 

DissolveTimeline(UTimelineComponent)을 이용해서 DissolveTrack(FOnTimelineFloat)에DissolveCurve(UCurveFloat)를 등록한다. 

 

그리고 Play를 해주면
미리 설정해둔  Curve의 값들이 Parameter로 들어가면서 실행이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