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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언리얼)

[UE5/언리얼5] 블루프린트(BluePrint)튜토리얼 - 데이터(DataTable) 입력하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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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플레이어 공통으로 갖고있는 데이터를 새로운 종(?)를 만들어 줄 때 마다 같은 작업을 하는 것은 귀찮을 일이다.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어서 쉽게 해결 해 보자

 

 

1. Struct를 만들어서 CreatrueData로 만들어 준다.

 

여기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데이터들을 넣어 줄 것이다.

 

 

2.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어준다.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 때 CreatureData와 연동을 시켜준다.

여기에서 종(?)을 추가하고, 값을 입력해준다.

 

 

 

Creature들에게 공통으로 들어가는 것들을 만들어준다.

Hp, Damage, 애니메이션(paper flipbook)

 

 

CreatureData를 DataTable에 연동시켜놨었기에, Add를 해주면 CreatureData들을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종(?)을 얻을 수 있다.

 

 

 

이제 Data를 적용하고 싶은 종(?)의 BP로 돌아가서 

Get Data Table을 하자

Data Table 산하의 함수와 Utilities산하의 함수가 있는데.

Utilities산하로 가야한다. Data Table 산하의 함수는 이름(종의 이름)만 출력할 뿐이다. 

 

 

DataTable 산하의 함수

 

 

이렇게 CreatureData 형 변수에 값을 넣어주면, 해당 종(?)의 값들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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