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론:
https://tithingbygame.tistory.com/126
[CG]Phong Illumintaion Model: Flat, Smoothing Shading 이론
굵직하게 보면 이렇게 됩니다. Phong illumination modeling1.Flat shading2.Smoothing shading - Gouraud shading - Phong Shading Flat ShadingFlat Shading은 한 점에 여러 삼각형의 꼭짓점이 맞닿아있을 때, 각각의 삼각형
tithingbygame.tistory.com
Flat Shaing에 빛 효과를 넣기 전, normal vector로만 색을 입혀준 모습입니다.
Flat Shading에 ambient, diffuse, specular를 사용해서 빛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Gouraud 방식이기 때문에 artifact가 나타납니다.
Smoothing Shading으로 바꿔준 영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puterGraphics > 실습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습저장소]Obj File Viewer (0) | 2024.12.05 |
---|---|
[실습저장소] Cartoon Rendering(Non-Photorealistic Rendering) (0) | 2024.12.04 |
[실습저장소] A* 알고리즘 (0) | 2024.11.21 |
[실습저장소] IK(Inverse Kinematics) (8) | 2024.11.02 |
[실습저장소]삼각형 using TableDescriptorHeap(DX12로 로딩중 로딩중..) (0) | 2024.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