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Graphics/실습저장소

[실습저장소]Phong Illumintaion Model: Flat, Smoothing Shading

728x90
반응형

이론:

https://tithingbygame.tistory.com/126

 

[CG]Phong Illumintaion Model: Flat, Smoothing Shading 이론

굵직하게 보면 이렇게 됩니다. Phong illumination modeling1.Flat shading2.Smoothing shading - Gouraud shading - Phong Shading Flat ShadingFlat Shading은 한 점에 여러 삼각형의 꼭짓점이 맞닿아있을 때, 각각의 삼각형

tithingbygame.tistory.com

 

Flat Shaing에 빛 효과를 넣기 전, normal vector로만 색을 입혀준 모습입니다.

 

 

Flat Shading에 ambient, diffuse, specular를 사용해서 빛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Gouraud 방식이기 때문에 artifact가 나타납니다.

 

 

 

 

Smoothing Shading으로 바꿔준 영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