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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언리얼)

[UE5/언리얼5] 블루프린트(BluePrint) 튜토리얼 - 변수 설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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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변수가 있지만 일단 기본 변수들 먼저 알아보자.

 

자료형에 관한 언리얼 document : https://www.unrealdirective.com/articles/blueprint-variables-what-you-need-to-know

Boolean : 참 or 거짓 을 반환하는 변수

 

Byte : 8비트이다. 0000 0000 ~ 1111 1111 (주의 : 양수)  범위는 0 ~ 255

 

Integer : 약 21억까지 가능하다 (음수도 가능)

 

Integer64 : 뒤의 64는 64비트이다. (Integer => 32비트) 상당히 큰 자료형이다.

 

Float : double로 이해해도 될 것 같다.(doucument을 보다가 내린 결론이다)

 

Name : 문자,숫자를 포함할 수 있는 charachters 타입이다. 

            1. 에셋이름

            2. dynamic material parameters

            3. actor tags

            4. 구성요소 tag

            5. skeleton bone names

            에 사용됩니다. 언리얼 엔진 내부에서 빠르게 찾아내야 하기 때문에 => 작은 메모리로 사용된다.

 

String : 문자,숫자를 포함할 수 있는 charachters 타입이다. (실제로 document에 Name과 똑같이 적혀있다.)

            1. 보통 문자,숫자로 이루어져있다.

            2. String은 내부 명명 체계에 사용된다.(아직 무슨 말인지 이해불가..)

            3. Name 과 Text와 다르게! 검색, 변경, 비교가 가능하다. (부하는 심하다) 

            (3번은 Text에 필요한거 아닌가 생각이 들지만 전적으로 document에 의지해서 적은 것이다..지금은 그냥 넘어가자)

            4. 다국어 변환이 필요없을 때 => 유저의 닉네임에 사용된다. 

            (3번과 4번이 모순인 느낌이 들지만,, 일단 keep going)

 

Text: 문자,숫자를 포함할 수 있는 charachters 타입이다.  + Text Localization 에 사용된다. (현지언어로 번역)

        1. 일반적으로 보여지는 text에 사용된다. (퀘스트 로그 등)

        2. 언어 현지화가 필요할 때 사용된다.

 

 

출처 : https://www.unrealdirective.com/articles/blueprint-variables-what-you-need-to-know

 

Blueprint Variables: What you need to know

From the basics to best practices, this is what you need to know about Blueprint Variables.

www.unrealdirectiv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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