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E5(언리얼)

[언리얼5/ UE5] 첫 최적화... (Easy hook system 에셋)

반응형

요로코롬 이쁜 에셋인데, 최적화가 필요하다고 하여서 처음 최적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에셋을 뒤적 뒤적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Collapsed Graph를 발견했는데, 여기서 GetComponentByClass를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함수는 전체 component를 확인하는 함수로, 성능에 안좋다고 알고 있기에

get component by class 함수가 한 번 호출되서 해당 class를 찾으면 저장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했습니다. 

 

Insight를 사용해서 확인한 결과 2ms이 줄었습니다...! 미묘한 차이겠지만 뿌듯합니다..!

( 그래플링 훅 5번 사용했을 때 입니다) 

반응형